방사선 치료로 암의 전이가 촉진될 수 있다.

 

  암 덩어리에 방사선을 쪼이면 많은 암세포가 죽지만 살아남는 암세포도 많다.  이렇게 방사선을 받고도 살아남은 암세포는 방사선 때문에  그 암세포 속 유전자에 변질이 일어나서 방사선 치료 전 상태보다  더 전이가 잘되는 악하고 공격적인 암세포로 변할 수 있다는 놀라운 사실이 밝혀졌다.

 

항암 치료로도 암이 악화될 수 있다.

 

  항암 치료로도 죽지않고 남아있는 암세포가 더 악성적으로 변하여 방사선 치료 결과와 유사한 현상을 초래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비교적 악하지 않은 임파암을 항암 치료로 거의 퇴치했지만 얼마 후에 본래의 임파암보다 더 악하고 전이가 잘되는 악성 백혈병이 발생하는 경우이다.

 

간암 색전술 치료도 암의 전이를 촉질할 수 있다.

 

  "암에 칼을 대면 암이 더 잘 퍼진다."라는 말이 항간에 떠돌고 있다. 나는 의사로서 이런 말을 좀처럼 믿을 수 없었다. 과학적으로 전혀 이해가 되지 않기 대문에 그런 말을 하는 많은 이들에게 그렇지 않다고 대답했다.

 

  그러던 중, 최근에 놀라운 사실이 과학적으로 밝혀졌다. 간암 치료에 탁월하다는 일본에서 개발된 색전술 치료법이 있는데 이것에 심각한 문제가 있다는 것이다. 모든 암세포 덩어리는 그  암세포에 산소와 영양소를 공급하는 혈관이 뻗어 있어야 한다. 암 덩어리에 도달하는 혈관이 형성되지 않거나 막히면 산소가 충분히 공급되지 않아서 암세포는 죽고만다.

 

  바로 이런 약점을 이용해 암을 치료하는 방법이 색전술이다. 의사는 먼저 암 덩어리로 가는 혈관을 찾아낸다. 관이 암 덩어리에 가까워 졌을때 그 관을 통해 약이나 알코올 등을 주사하여 암을 파괴한 후 그 혈관을 완전히 파괴하고 막아 버려 암 덩어리로 가는 산소와  영양소를 차단한다.

 

  그 결과 암세포는 산소를 공급받지 못해 죽기도 한다. 이 색전술은 특히 간암 치료에 우수한 효과를  나타내 간암 완치를 이룰 수 있는 획기적인 치료법으로 등장하였고 또 좋은 결과를 보는 듯 했다.

 

  색전술의 문제점 

  색전술 치료법은 환자나 의사에게 큰 환영을 받아 수많은 환자에게 성공적으로 시술되었다. 그러나 이상한 현상이 여러 환자에게 나타나기 시작했다. 분명 치료 직후 암 덩어리가 완전히 없어졌는데 얼마 후 다시 보면 새로운 작은 암들이  여기저기 흩어져 생기는 것이다. 이런 현상을 처음 발견했을때는 단순히 특정 환자에게만 일어나는 예외적인 현상으로 여겼다.

 

  그러나 점점 더 많은 환자에게 일어나기 시작했다. 이 때문에 과학자들이 더 깊이 주의하여 관찰한 결과 이제까지 전혀 알려지지 않았던 놀랍고 새로운 과학 현상을 발견할 수 있었다. 암세포에 산소 공급이 급격히 줄어들면 암세포는 대부분 죽지만 그들 중 이웃하는 혈관에서 그래도 조금 산소 공급을 받을 수 있는 암세포가 남게된다. 이렇게 남은 암세포는 그들이 현재 있는 곳에서는 더 이상의 산소를 공급받지 못하게 되어 그곳을 떠나 산소공급이 충분한 곳으로 이동하여 결국 간암의 전이를 촉진한다는 사실이었다.

 

   과학자들은 암세포가 이렇게 변하는 현상이 유전자 변화 때문임을 밝혀냈다. 마침내 전혀 예상치 못했던 색전술의 부작용이 과학적으로 밝혀냈지만 현대 의학은 이러한 부작용을 막을 수가 없다.

 

색전술의 또다른 부작용

  한두 개에 불과한 암 덩어리를 색전술로 치료하면 작아지거나 없어진다. 그러나 그 후 아직도 살아남은 암세포들이 산소 공급이 충분한 주위의 다른 곳으로 퍼져 나가서 수술 전에는 보이지 않던 아주 작은 여러 암 덩어리가 생겨난다. 그러면 다시 그 작은 암덩어리를 파괴하기 위해 색전술을 시도한다.

 

  이렇게 간의 여러 곳에 독한 약을 너무 자주 주입하면 건강한 간세포도 덩달아 파괴되는 결과를 초래하여 간 기능은 점점 약화된다. 결국 전반적인 건강 상태가 악화되면서 면역력도 더 약해져 오히려 암이 악화되는 모순 현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는 것이다.

 

  다른 암도 마찬가지다. 암 수술을 하면 큰 암덩어리는 성공적으로 제거되지만 그 주위에 눈에 보이지 않게 퍼져 있던 암세포는 수술로 인해 혈관이 잘려 산소 공급을 잘 받지 못하는 상황에 놓이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이때, 색전술과 유사한 현상. 즉 산소공급이 중단된 암세포가 다른 곳으로 전이되는 현상이 일어날 수 있다고 여겨진다.

 

선으로 악을 이기는 생명 법칙, 뉴스타트

-------- 중략-------

  뉴스타트는 암의 근본 원인인 나쁜 생활 습관을 건강한 생활 습관으로 바꾸는 길이다. 이 새로운 환경에서는 더 이상 생존할 수 없는 암세포가 면역세포에 몸을 맞겨 죽음을 맞이하는 현상이 우리 몸에서  일어나는 것이다.

창조주가 우리 몸속 유전자에 입력해 놓은 생명과 사랑의 원칙을 깨달아 이를 활성화시키라.

뉴스타트는 악을 악으로 갚는 치료법이 아니라 선으로 악을 이기는 생명의 길이다.

 

  글 의학박사 이상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