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컹퀴는 간. 어혈.정력에도 탁월한 효능을 나타낸다.

어혈을 풀어주며. 피를 토하는데 효능이 있다.

 

 

코피를 흘리는 것을 멎게 하며.옹종과 옴과 버짐을 낫게 한다.

여자의 적백대하를 낫게하고.정기를 보 해주며. 혈을 보한다.

 

이 밖에 엉컹퀴는 알코올 분해와 숙취해소에 좋다.

엉컹퀴는 오래전부터 숙취해소에 사용돼 왔었다.

 

 

 

간에 좋은 엉컹퀴의 효능

엉컹퀴는 간질환과 산후부종 치료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민간약이다.

황달이 걸려 얼굴이 누렇게 뜨면 엉컹퀴를 채취하여 달인 물을 먹는다.

 

 

또한 간경화증으로 복수가 차오르거나. 산후 부종으로 얼굴과 팔다리가 붓는 사람도 엉컹퀴 달인 물을 먹으면 복수와 부기가 빠지며 치료가 된다.

 

 

간질환 치료에 효능을 보이는 엉컹퀴 성분은 씨에서 축출된 "실리마린"이다.

이 성분은 간세포의 신진대사를 증가시키고 간세포를 독성의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효과가 탁월하다.

 

암을 비롯한 간질환 환자나 화학약을 많이 복용한 사람이나 과음을 하는 사람이나 화학독성물질에 노출되여 있는 사람이라면 엉컹퀴의 전초를 장기간 복용한다면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더욱이 엉컹퀴는 독성이 없으므로 오래 먹어도 무방하다.

 

 

 

어혈을 풀어주는 엉컹퀴

 

엉컹퀴는 독이 없으며 맛은 달고 이뇨. 해독. 소염작용이 있으며 열이 혈액의 정상 순환을 방해 하지 않도록 다스린다.

 

지혈작용이 있어 각종 출혈을 예방한다.

토혈. 코피. 잇몸출혈. 대변출혈. 소변출혈. 자궁출혈. 등에 효능이 있다.

   

또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못하고 굳어 버려 통증과 응어리를 일으킬 때.

혈액이 원활히 순환될 수 있도록 돕고 쌓인 웅어리를 깨끗이 청소해 주는 역할을 한다.

   

따라서 타박상이나 부스럼. 종기. 등을 비롯한 악성종양에도 효과가 아주 좋다.

이 밖에도 폐렴과 폐농양에 좋으며 혈압을 떨어뜨리는 작용이 있어 고혈압에 응용되며냉증이나 대하증도 치료할 수 있다.

 

엉컹퀴에 들어있는 "타라카스테린 아세테이트. 스티그마스케롤. 알파 또는 베타아말린 등이 피를 맑게 하며 저혈. 소염작용을 하기 대문이다.

 

따라서 엉컹퀴를 뿌리 채 짜 낸 즙은 고혈압 환자의 혈압을 낮춰 주며 타박상을 입었을 경우 통증을 가라앉히고 염증을 없애는 작용을 한다.

 

 

 

정력을 보강하는 엉컹퀴

엉컹퀴에는 남성의 스테미너를 강화하는 익정 작용과 사람을 살찌워 건강하게 하고 혈액을 보충하는 작용도 있다.

  

엉컹퀴의 생즙은 "마시는 정력제"라고 들 말한다.

나이가 들어 정력이 눈에 띄게 떨어진 노인이라도 30g씩 생즙을 내 마시면 잃었던 정력이 다시 샘솟는 효험을 볼 수 있다.

  

따라서 조양이라고 하는 아침 발기 현상이 이루어지지 않거나 아침에 잠자리에  일어나라면 허리가 아파서 꼼짝 못하거나 소변 줄기가 시원치 않고 소변을 보고 싶어도 금방 배뇨가 있는 남성들에게 적합하다.

  

달일때 주의점은 오래 달이면 약효가 떨어진다.

차처럼 달여서 꾸준히 먹으면 좋다.

 

 

다리에 힘이 없고 발바닥이 화끈거리며 열이 달아 오르는 자각증이 있을때도 효과가 있으며 성욕이 줄어드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성생활의 질이나 양이 전만 못하다고 느낄정도여서 인생전반의 의욕마저 떨어질 때에도 쓰며 입이 잘 마르며  항상 뒷머리가 무겁고 목과 어깨가 짓눌리는 듯한 증상이 있을 때 더 없이 좋은 것이 엉컹퀴 차(茶)다.

'대체의학 민간요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추씨의 효능  (0) 2012.04.04
대체의학 민간요법  (0) 2012.03.26
삼차 신경통 민간요법  (0) 2012.03.22
양파와 골다공증  (0) 2012.03.20
얼굴에 검버섯 없애는 법  (0) 2012.03.1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