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늘 넣은 우유 - 디스크 통증 해소

늘의 아호엔느 성분이 디스크로 인한 신경의 혈액순환 장애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으며 칼슘이 많은 우유는 마늘의 독성을 중화시켜주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디스크 통증에 효과적인 것으로...
마늘 넣은 우유 - 디스크 통증 해소
흔히 「디스크」라 부르는 추간판 탈출증은 척추 주위의 인대조직이 파 열, 척추 뼈와 뼈 사이에 있는 디스크(추간판)가 빠져 나오는 현상을 말합니다.

디스크는 물리치료나 약물치료를 받아도 잘 낫지 않으면 수술을 받아야 합니다. 수술을 받을 만큼 심하지 않거나 급성 통증의 경우에는 마늘 우유를 마시는 것이 통증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마늘 우유 만들기
1. 마늘 우유는 생마늘 두 쪽을 으깨서 우유 100ml에 타서 하루에 2번씩 마신다.
2. 마늘 우유가 효과가 있는 것은 마늘 속 유황과 [아호엔느]란 물질의 작용 때문이다.
3. 마늘을 우유에 타 마시는 것은 우유에 칼슘이 풍부할 뿐 아니라, 마늘의 독성을 중화 시키는 작용을 한다

마늘 속 아호엔느의 작용
디스크가 빠져 신경을 압박해 신경염을 일으켜 통증을 유발하게 되는데, 유황성분은 염증을 가라 앉히는 효과가 있고, 「아호엔느」는 디스크로 인한 신경의 혈액순환 장애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디스크 치료를 위한 운동
1. 편안한 자세에서 바닥에 똑바로 누운 다음 왼쪽 다리는 쭉 편 상태에서 오른쪽 무릎을 양손으로 낀 다음 가슴에 붙이고 3~5초 동안 중지, 이런 상태를 5회 반복하고 발을 바꿔 다시 시행 하도록 한다.
2. 누운 자세에서 양 발을 땅에 붙이고 무릎을 구부린 뒤 하복부와 엉덩이의 근육에 힘을 주고 허리 아래를 반듯하게 편다. 서서히 허리와 엉덩이를 들어 올려 5초간 정지한 뒤 이완시키는 운동을 5회 정도 반복 실시한다.
3. 똑바로 누운 상태에서 양손을 목 뒤로 넣어 윗몸 일으키기 자세로 상체를 들어 올려 3~5초간 정지상태로 유지하다가 내린다. 5회 정도 반복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