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박사 말하는 자연재배 농법 이야기 인터뷰 내용)

 

패스트푸드(FAST  FOOD)란?

빨리 만들어진 음식을 말한다.패스트푸드는 말그대로 빨리 만들어진 것을 말한다.괴일이든 쌀이든 빨리 만들어진 것을 조생종이라 한다.빨리 수확하는것을 말한다.사과도 빨리 수확한 것은 절대 저장을 못한다.

배도 양파도 마늘도 그렇다.

 

빨리 만들어지게 되면 전기 압력이 떨어져 조직을 치밀하게 만들지 못한다. 즉 전기압이 낮기 때문에 조직이 강한 결합을 할수가 없다. 이것이 패스트푸드다.  그 압력을 떨어뜨리게 하는것이 퇴비 비료이다.

 

보통 식물이 양분을 흡수한다고 말하는데. 양분흡수라는 것이 땅속에 널려있으니까  무조건 흠수하는 것이 아니다. 선택해서 가져가는것이다.어떤 것은 밀어내기도 하고. 어떤것은 끌어당기기도 하는 것이다.

 

식물이 양분을 어떻게 당길것이냐? 그것이 모두 전기에서 이루어진다.실제로 양분이라는것도 광물질이나 유기물(HUMUS.부엽토) 하고 결합돼 있다. 이것들은 이온결합을 하고 있다. 수분도 이온결합이고. 모래는 이온결합하는 힘이 떨어진다. 광물질이 많은 진흙땅이나 유기물이 많은 땅은 이온결합력이 엄청 강하다.

양분이 광물하고 이온결합을 하고 있는 것이다.

 

식물은 양분이 광물 유기물하고 강한 이온 결합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광물에 강한 이온결합이 되어 있는것을 때어 먹으려면 광물의 이온 결합력보다 더 센 전기압력을 가져야만 양분이 식물한테 넘어오는 것이다.

식물 입장에서 볼때 그렇다는 것이다.

 

그런데 반대로 대표적인 패스트푸드를 생산하는 농법은 양액재배(수경재배)농법이다. 양분을 물에타서 공급하는 방법이다.일본에서 유행하는 야채공장이나 유리온실에서 파프리카 꽃 등을 재배한 네델란드의 농법도 전부 양액재배이다.

 

양액재배는 16가지 원소(C.H.O.N.P.S.K.Ca.Mg.Fe.Mn.Cu.Zn.Mo.B.CI)만 공급하면 식물이 잘자란다.

나머지 원소는 일반 물속에 들어있는 정도만 있어도 충분하다.

 

그런데 자연재배를 하게 되면. 이런 현상 (식물이 전압을 낮추는 현상)이 없다.양분이 다른것 하고 있더라도 이온결합이 아주 강하게 되어 있기 때문에. 식물이 거꾸로 자신의 전기 압력을 더 높여서 빼앗아 오려고 하는것이다.

 

사람도 전기 압력이 높아야 뼈를 단단하게 보존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전기압력이 높아야 골밀도를 유지하고  낮으면 빠져나가서 골다공증이 생긴다. 식물도 패스트푸드를 먹어서 빨리 만들어 진것들은 전압이 낮아서 결합력이 약해진다.

 

자연재배 식품은 이온 간에 강한 결합인 고분자결합으로 되어 있어서 단단해서 분해가 잘 안된다.이것을 사람이 소화를 시키려면 전기압력을 더 높여서 흡수를 해야한다.  인체는 생존을 위해 스스로 전기압력을 높여 흡수를 함으로써 생존을 지속하는 방식인 것이다.

 

그런데 패스트푸드를 먹게되면. 소화하려는 노력을 하지 않아도 저절로 흡수 되니까 압력을 높일 필요가 없다.소화 잘되는 음식은 환자들이나 먹는 것이지 건강한 사람이 먹으면 안좋다.

 

일반적으로 생명은 달고. 고소하고. 부드러운 것을 좋아하는데 바로 이것이 패스트푸드의 대명사이다.

 

고전압 식물이란?

고전압 식품이란 분자간의 결합이 강한 식품을 말한다.고전압 식품을 먹으면 제 몸처럼 변하는데. 저도 자연재배를 하면서. (아! 내몸이 이렇게 변하는구나) 를 알수가 있었다.

 

불과 5~7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제(송박사님)가 엄청 술을 좋아했다.건강검진을 하다보면 항상 골다공증이라 했었다.

 

의사가 술 좀 줄이라고 말했다. 이빨도 형편없었다. 그런데 고전압식품을 먹은 뒤로 골밀도가 애들보다 더 좋아졌다.

 

그리고 뭐가 차이가 나냐면 근욱에 압력이 차이가 났다.  50대 중반인데도 근욱이 엄청 단단해 졌다.

 

다리의 종아리 근육도 치면 튀어나갈 정도로 탱글탱글 단단해 졌다.이게 바로 전기압력이 높아진 차이이다.

 

그리고 이빨도 입염등이 부실했었는데. 앞입빨은 보기 싫어서 브릿지를 했지만. 나머지 이는 모두  어릴때 처럼 복원이 되었다.

 

전기압력이 올라가니까 이가 튼튼해진것이다.  알코올은 대표적인 저전압식품이다. 글루코스(당)를절반으로 쪼갠 것이 알코올이다.  알코올은 전기압력이 가장 낮기 때문인데. 보통의 음식들은 소화라는 과정을 기치는 반면. 알코올은 위에서 바로 흡수해 버린다.  소화가 되는것이 아니고. 알코올이 세포속으로 뚫고 들어가기 시작하는 것이다.

 

몸에 들어오지 못하게 하는 전기 압력보다 더 낮기 때문에 몸이 방어를 못하는 것이다.알코올은 위를 통과 하면서 거의 다 흡수 되어 버린다. 어떤 세포든지 모두 뚫고 들어가는 현상때문에 취하게 된다.

 

몸은 필요 이상의 에너지가 들어오기 때문에 정신을 못차린다. 이것이 알코올이다.그만큼 저전압 식품이 술이다.  술을 먹고 나면 진땀이 난다. 몸의 압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세포들이 가지고 있는 원형질이라는 단백질  진액을 쏟아내는데. 즉 알코올이 세포속으로 들어오지 못하도록 세포 자신의 압력을 더 낮추는 활동이 진땀으로 나오는 것이다.

 

세포의 압력이 낮아지다 보면 세포내의 영양물질이 밖으로 쏟아져 나와 버린다. 그러면 염증성 질환들이 전부 생겨나는 것이다.그런 종류들이 바로 암 종류들이다.  술을 염증 있는 사람이 먹으면 더 악화 된다.

 

몸이 알코올을 방어할 목적으로 압력을 더 낮추기 위해서 세포 내의 진액을 진땀을 통해서 쏟아내고. 이들은 세균의 맛있는 먹잇감이 되어 공격 대상이 되는 것이다.

 

그래서 자주 아프게 되고 그런것들이 누적 되면 암 같은 것이 발생하는 것이다.  물론 암을 일으키는 원인은 수도 없이 많지만. 알코올도 한 원인이 된다.

 

우리가 산에 있는 약초를 먹는것은 고전압  식품을 먹는것이다.  산삼은 손가락 만하게 크는데 몆십년이 걸린다. 천천히 강하게 크는것이다.

 

스로우(SIOw) 식품이기 때문에 전기 압력이 높고. 이런 고전압 식품을 먹더 보니까 몸에 전압을 높이는 반응이 일어나는 것이 약효라는 것이다.  산삼 뿐만 아니라 산야초를 먹게 되면 건강이 무조건 좋다는 이유가 거기에 있다.  산야초는 모두 고전압 식품이다.  자연에서 스스로 겨루어 가면서 경쟁하면서 자신의 전기 압력을 높이지 않으면 생존이 불가능 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자연의 경쟁과정 속에서 자라난 작물들은 썩지 않는다.  저같은 경우는 거의 물도 안주고. 비료도 안준다. 오히려 땅 속에 있는  비료 성분을 어떻게 고갈 시킬까 연구하는 쪽이다. 비료 성문을 없애면 없앨수록 식물은 근본적으로 생족을 해야 하기 때문에. 생존하는 방식을 변경시켜서 살아남는 것이다.

 

실제로 우리 농장에는 채소들이 썩지 않는다. 안썩는다는 말은 세포막( 멤브레인) 밖으로 압력이 새나가지 않도록 진액을 잡고 있을 만큼 압력이 강하다는 것이다. 따라서 썩지 않는 이유는  영양분인 액즙이 빠져 나오질 않기 때문에 미생물이 먹고 살것이 없고. 세포막 자체를 분해하지 않고는 먹고 살 방법이 없는 것이고. 썩지 않는 것이다. 그러니까 수분만 날라간다. 그리고 나머지 액즙은 그대로 가지고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