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콜중독자의 절반에서 발기부전
술은 적절히 조절하면 몸에 이로울 수 있으며 한, 두잔의 술은 자연스러운 최음효과를 발휘해 부끄러움을 없애주고 성감을 높여줍니다. 그러나 이것도 과도하면 발기에 악영향을 미치게 되는데, 알콜 중독자의 경우 거의 절반에서 발기부전이 일어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알코올 중독자에서 6배나 많은 발기부전환자
발기 부전의 원인 중 하나는 과음을 꼽을 수 있는데, 세계 비뇨기학회에 보고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알코올 중독자 가운데 발기부전환자의 비율은 보통 사람의 6배나 높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그만큼 젊었을 때 무절제한 음주는 나이가 들수록 성생활을 못하게 할뿐만 아니라 성공을 가로막는 가장 큰 요인 중의 하나가 된다는 것입니다.


동맥의 혈액공급이 잘 안되거나, 정맥이 열려 있는 경우, 발기부전
일반적으로 발기는 교감 신경에서 분비하는 신경 전달 물질이 음경에 전달되면 음경이 팽창하면서 이뤄지는데, 이때 음경이 팽창하면 음경 내의 압력이 급속하게 떨어지게 됩니다. 이 때 음경 안팎의 압력 차이로 해면체 내의 비어있는 공간이 동맥을 통해 들어오는 혈류로 채워집니다. 그런데 동맥에서 음경으로 혈류의 공급이 잘 안 된다든지 아무리 혈류가 들어가더라도 정맥이 열려 있으면 혈류가 고여 있지 못하고 그대로 빠져나가서 음경은 시들해 지고 마는데 이것이 발기부전입니다.

과다한 알코올이 신경전달 물질 분비 이상 초래
과다하게 알코올이 공급되면 음경을 팽창시키는 신경전달 물질 분비에 이상을 초래해 음경이 정상적으로 팽창되지 못하고 따라서 압력차도 크지 않아 동맥을 통해 공급되는 혈류량도 줄어들게 됩니다. 또 들어오는 혈류량이 적고 팽창이 제대로 안되다 보니 혈류가 새어 나가는 정맥을 제대로 막지 못해 결국 들어온 혈류마저 그대로 빠져나가 음경은 바람 빠진 바퀴가 되고 납니다.

발기부전과 함께 스트레스와 우울증도 동반
과도한 음주는 여러 가지 질병을 부를 수 있지만 발기 부전이 될 확률도 높습니다. 이와 같은 발기 부전은 음주와 같은 신체적인 요인과 스트레스와 우울증 같은 심리적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나타나기 때문에 정신과와 비뇨기과의 협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적당한 술은 성적 흥분도 제공하는 사랑의 묘약, 하지만…
술 한두 잔은 흔히들 사랑의 묘약이라고 말한다. 술도 일종의 성적 흥분제 역할을 할 뿐 아니라 자신감을 갖고 원만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긴장과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특히 부부관계에 있어서도 윤할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전문의들은 애인과 사랑의 감정을 높이기 위해 굳이 술을 같이 하고 싶다면 와인 같은 과실주를 택할 것을 권합니다. 지나친 음주는 남자로 하여금 남자 구실을 못하도록 만드는 치명적인 장애를 일으키고, 특히 젊었을 때의 잘못된 음주 습관은 인생 황혼을 일찍 부르기 때문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