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과식물인 파극천이다.
성질이 약간 덥고 맛은 매우면서 달다.
2월과 8월에 뿌리를 캐어 그늘에서 말리는데, 살이 두텁고 구슬을 꿰놓은것 같은 제품이 좋다.

땅이름 '파'(巴), 찌를 '극'(戟),하늘 '천'(天)자를 사용하여 "땅에서 하늘을 찌른다"는 뜻을 가진 '파극천'(巴戟天)이란 약재가 있다. 이것을 먹으면 남근이 성을 내어 하늘을 향해 찌를 듯이 솟구쳐서 붙여진 이름이다.
허준의 동의보감을 보면 "파극천의 성질은 약간 따뜻하며 맛은 맵고 달며 독이 없다. 정액이 저절로 사정되는데 좋고, 꿈에 사정하는 증세와 음경이 위축되어 발기가 안되는 것을 치료하고 정력을 도우기 때문에 남자에게 좋다." 라고 하였다.

파극의 성분은 비타민C 외에는 규명할 수 없는 신비한 물질로 이루어져 있는데, 임상에서 뇌력(腦力)과 성욕을 왕성케 하여 남자의 조루와 발기부전, 여자의 생식기능감퇴와 월경이상, 허리와 다리의 관절질환 및 뇌빈혈을 치료하는데 효과가 탁월하다.

소변을 참지 못하거나 소변을 자주보며 허리와 무릎이 시린 증상에 좋다. 허리와 무릎이 특별한 원인없이 시큰거리거나 근육이 위축 되어 힘이 없을 때 좋고 진행성 근위축증에도 쓴다.

타히티, 괌, 사이판 등지의 열대지방에서는 노니(NONI)열매라 불리며 예전부터 원주민들 사이에서는 ‘신의 선물’이라 불리며 만병통치약으로써 수천 년 동안 건강식품과 해열제 등의 치료제로 사용되고 있다.
외국에서는 이미 노니를 이용한 각종 건강상품을 개발하였다.

약차 활용법
파극천 4.5~9g을 물로 달여 차로 마신다.

파극천 20g, 생우슬 20g을 물로 달여 차로 마신다.
이 약차는 신장 허약에 의한 남성 성기능저하와 발기부전, 조루증 등에 적용된다.

파극천토사자차
파극천 20g, 토사자 20g, 대추 5개를 물로 달여서 차 대신 수시로 복용한다.

이 약차는 소변 백탁증을 치료하고 남성 성기능저하와 조루증, 발기부전 등에 좋은 효과가 있다.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은 주의해야 한다.

잠자리에 땀이 흥건한 사람 주의.

 

노니

노니는 동양의 의서(醫書)에 기록될 정도로 사람의 몸을 이롭게 하는 식물로 기록되고 있습니다. 동양 한의학의 집대성으로 알려지고 있는 허준의 동의보감에는 노니(Noni)의 특성과 효과 등이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동의보감에서 노니(Noni)는 파극천(巴戟天)과 해파극(海巴戟) 등으로 표현 되고 있으며, 분포지역과 특성, 효능에 대해 기록되어 있습니다.

파극천(巴戟天)


기원(起源) : 초과(草果, 꼭두서니과 - Rubiaceae) 식물인 파극천(巴戟天, Morinda officinalis How)의 뿌리.

형태(形態) : 초질(草質)의 덩굴성 식물이다. 뿌리는 肉質인데 불규칙하게 단속적으로 팽대(膨大)해 있으며, 어린 줄기는 털로 덮여 있다. 잎은 장원형(長圓形)이며, 어릴때에는 털로 덮여 있다가 나중에는 털이 없어진다. 솔형화서(率形化序)방식의 두상화서(頭狀化序) 정생(頂生)하며, 꽃은 백색이고, 꽃잎은 4장이다. 열매는 핵과(核果)로 구형(球形)이다.

분포(分布) : 산꼴짜기나 산비탈의 성긴 숲에서 자라거나 재배한다. 중국 복건(福建), 광동(廣東), 광서(廣西)에 분포.

채취(採取) 및 제법(製法) : 가을과 겨울에 채취하여 수염뿌리를 제거하고 약간 찐 다음 햇볕에 60% ~ 70% 말린다. 그 다음에 가볍게 두드려 납작하게 만들어 햇볕에 말린다.

성분(成分) : Monotopein, rubiadin, 베타-sitosterolb

효능(效能) : 성질은 약간 따뜻하며(微溫), 맛은 맵고(辛), 달며(甘), 독이 없다. 몽설이 있는데 쓰며,음위증을 치료하고 정(精)을 돕기 떄문에 남자에게 좋다. 장양보현(壯陽補賢) 강근골(强筋骨) 거풍습(祛風濕).

발췌 - [김경동의 色동의보감]
한의학박사, 엔젤트리SnB크리닉

정력에 관해서는 자연식품중 단연 으뜸
파극천의 효능

파극천 발기력 강화·조루 치료"
새벽 텐트 못치면 발기부전증 의심

보통 남성들의 성기는 성적충동에 의해 발기되게 마련이다. 그러나 발기중추 작용이 억압되어 음경이 힘없이 축쳐저 요지부동일 때도 있다. 이것을 '발기부전증'이라고 한다. 특히 새벽녁에 저절로 텐트를 치지 못하는 남성은 발기부전증이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그 시각은 한방에서는 명문화(命門火)가 움직이는 시간이라고 한다. 이 명문화의 쇄약이 발기부전을 일으키는 정력감퇴의 요인이다.

그러면 발기력이 강하도록하는 좋은 방법은 없을까?


한방에서 사용하는 정력제 중에 재미있게도 땅이름 '파'(巴), 찌를 '극'(戟),하늘 '천'(天)자를
사용하여 "땅에서 하늘을 찌른다"는 뜻을 가진 '파극천'(巴戟天)이란 약재가 있다.

이것을 먹으면 남근이 성을 내어 하늘을 향해 찌를 듯이 솟구쳐서 붙여진 이름이다. 허준의 동의보감을 보면 "파극천의 성질은 약간 따뜻하며 맛은 맵고 달며 독이 없다. 정액이 저절로 사정되는데 좋고, 꿈에 사정하는 증세와 음경이 위축되어 발기가 안되는 것을 치료하고 정력을 도우기 때문에 남자에게 좋다." 라고하였다.

파극의 성분은 비타민C 외에는 규명할 수 없는 신비한 물질로 이루어져 있는데, 임상에서 뇌력(腦力)과 성욕을 왕성케하여 남자의 조루와 발기부전, 여자의 생식기능감퇴와 월경이상, 허리와 다리의 관절질환 및 뇌빈혈을 치료하는데 효과가 탁월하다.

또, 2월과 8월에 뿌리를 캐어 그늘에서 말리는데, 살이 두텁고 구슬을 꿰놓은것 같은 제품이 좋다. 약으로 쓸 때에는 소금물로 심을 빼는 수치법을 거친 다음 사용한다. 얼마 전 전국적으로 하늘이 뚫어진 듯 큰 비가 쏟아져서 큰 수해를 내었다. 어떤 변강쇠가 파극천을 먹고 감히 하늘을 마구 찔러 구멍을 뚫어 놓았던 것일까?

 

*소화기계 : 소화불량, 변비, 설사, 위궤양, 식욕부진, 복통, 장내바이러스, 췌장
*순환기계 : 심장병, 고혈압, 저혈압, 빈혈, 동맥경화, 산소결핍, 혈액순환
*신경계 : 스트레스 불면, 노이로제, 무감각, 현기증, 언어장애, 시각장애, 의식불명, 중풍
*호흡기계 : 기관지, 천식, 폐렴, 기침, 호흡곤란
*비뇨기계 : 방광염, 신장염, 전립선염, 성교불능, 배뇨곤란
*산부인과 : 생리통, 월경불순, 갱년기 장애, 임신출산, 산후회복, 우울증, 자궁암, 유방암,

 

각종여성질환
*이비인후과 : 염증, 아구창, 후두염, 구강염, 흐리게 보임, 감염성 안과질환
*피부과 : 피부암, 무좀, 종기, 뾰루지, 화상, 찰과상, 피부염증, 피부가려움증
*내분비계 : 갑상선, 남성ㆍ여성 호르몬 조절
*퇴행성질환 : 당뇨병, 관절염
*뼈 및 연골관계 : 부러진 뼈, 삔데, 각종 뼈 질환, 무름, 팔굼치 통증
*전염병 : 감기, 독감, 각종 전염병 예방
*암 : 간암, 위암 및 각종 암, 백혈병, 항암작용
*통증 : 만성두통, 편두통, 척추신경통, 신경통 통증
*기타 : 알레르기, 스테미너, 집중력 부족(특히 학생들), 만성피로, 약물중독, 해독작용, 치매, AIDS 체질개선
*노니는 수천년간 폴리네시아 원주민들의 주요 치유제로서 사용되어 왔고 상기 치유사례는 2년간 실질적으로 의사들의 임상실험을 통해서 효과를 보게 된 것들입니다

'야생 산약초'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복령의 효능 (통풍에 특효)  (0) 2009.06.24
녹나무  (0) 2009.06.23
모든풀의 왕초 쑥의효능  (0) 2009.06.22
야생 곰보배추 효능  (0) 2009.06.21
까치수염(까치수영)  (0) 2009.06.2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