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에 만성 위염과 같이 식욕이 없거나 소화가 잘 안 된다. 또는 위궤양과 같이 식욕이 없거나 소화가 잘 안 된다. 속이 쓰리다고 느끼면서 어물어물 시간을 보내다 보면 비교적 빠른 속도로 체중이 감소, 탈력감(전신에 힘이 빠지는 것 같은 느낌), 빈혈 증상이 나타난다.
야채와 과일을 많이 먹을수록 위암 위험이 낮아지며 특히 배추, 오이 같은 백색 야채가 효과가 크다.

 

토종민들레,쑥

민들레 전초와 쑥의 잎으로 녹즙을 만들어 식전 공복에 하루 세번 맥주컵으로 한잔씩 마신다.

 

뱀딸기(사매)

하루 10 ∼ 20g (신선한 것은 30 ∼ 60g)을 달여서 먹으면 목이 아프고 열이 나는 위암. 자궁경부암 .인두암에 좋다.

 

다래(미후도)

위암으로 헛구역질이 날 때는 다래 100g을 진하게 달여 생강즙 몇 방울을 넣고 먹는다.
다래나무 120g과 돼지고기 605을 함께 끓여서 먹어도 효과가 있다.
또는 하루 175g을 달여 10 ∼ 15일 주기로 하여 1주기가 끝나면 몇일 쉬었다 다시쓴다.

주목의 햇순 또는 덜 익은 열매 8 ~ 10g을 1회분으로 달여 하루 2 ~ 3회씩 10일 이상 먹는다.

(단 주목에는 독성이 강해 위험하니 꼭 전문가와 상의후 복용)

 

일엽초

하루 10~15그램을 달여 세 번에 나누어 먹으면 효과가 있다고 한다. 

젖풀(애기똥풀) : 잎과 줄기를 뜯어다가 생채로 짓찧은 것 50g을 술 200ml에 하룻밤 담그었다가 짠 액을 한번에 10ml씩 하루 3번 끼니 전에 먹는다. 술을 마시지 못하는 사람은 설탕물에 타서 마셔도 된다.(독성이 있으므로 많은양을 쓰면 안됨, 규정량을 꼭 지킬것) 
또한 젖풀의 잎과 줄기를 5-6월경에 뜯어서 그늘에 말린 것 8-10g을 물에 달여 하루 2-3번에 나누어 끼니 뒤에 먹어도 좋다. 헬리도인을 비롯한 알칼로이드 성분이 있어 항암작용을 한다.

 

살구씨(행인)

하루 20-30g씩 까서 3번에 나누어 먹는다. 살구씨에 들어 있는 비타민 B17이 암세포가 자라는 것을 억제도 하고 파괴도 한다.

 

왕지네(오공)

말린 것을 대가리와 발을 떼버리고 한번에 2-3마리를 보드랍게 가루내어 하루 2-3번 끼니 뒤에 먹는다. 여기에 히스타민양 성분과 용혈성 단백질이 들어 있는데 이것이 종양세포의 발육을 억제한다.

 

비슬나무

나무껍질 30g을 물 300ml에 달여 하루 3번에 나누어 먹는다.

율무쌀(의이인) : 30g을 물에 달여 위암 초기에 하루 3번에 나누어 먹는다. 코익세놀리드라는 특수 성분이 들어 있어 항암작용을 한다.

 

느릅나무

느릅나무 껍질 또는 뿌리 껍질을 다려서 차처럼 마신다. 

 

다래나무뿌리

20-60g을 물에 달여 하루 2-3번에 나누어 끼니 전에 먹는다.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며 위암으로 인한 복통, 구토 등을 낫게 한다. 위장계통의 암 뿐만 아니라 유방암 때에도 쓴다.

다래나무뿌리, 범싱아(호장근) : 다래나무뿌리 1kg, 범싱아뿌리 500g을 잘게 썰어 물이 절반되게 달여서 한번에 20-30ml씩 하루 3번 끼니 뒤에 먹는다.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는 다래나무뿌리와 균억누름작용과 항바이러스작용, 소염작용을 하는 범싱아뿌리를 함께 쓰면 항암작용이 더 세진다.

 

청미래덩굴뿌리(토복령)

깨끗이 씻어 햇볕에 말린 것 250-500g에 6-7배 양의 물을 붓고 한 시간 담가두었다가 약한 불에 3시간 동안 달인 다음 찌꺼기를 짜버리고 돼지비계 50-100g을 넣고 전량이 500ml 되게 졸인다. 이것을 한번에 20-30ml씩 하루 2-3번 먹는다. 항암 활성을 가지고 있다.

 

두꺼비껍질

말린 두꺼비껍질을 보드랍게 가루내어 한번에 1g씩 하루 2번 10일 동안 먹고 5일 쉬었다가 다시 10일 동안 먹는다. 두꺼비에는 부포톡신 및 아글리곤이 있는데 이것들은 암세포를 억누르는 작용이 있으므로 여러 장기의 암에도 쓸 수 있다. 두꺼비는 독성이 있으므로 쓰는 양에 주의해야 한다. 특히 두꺼비진이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해야 한다.

 

두릅나무뿌리껍질

20-30g을 물 300ml에 넣고 절반이 되게 달인 것을 하루 3번에 나누어 먹는다. 작용기전은 밝혀지지 않았으나 오랜 옛날부터 위암과 같은 증상이 있을 때에 써 왔다고 한다.
평소 반찬으로 호박이나 두릅을 상식 하는것도 좋다.

 

금잔화

금잔화꽃가루를 한번에 0.25g씩 하루 3번 먹는다. 10일 동안 먹고 3일 동안 끊었다가 다시 먹는다. 꽃의 알코올 우림액이나 생즙에는 살균작용과 항암작용을 나타내는 성분들이 들어 있다. 식도암에도 써서 효과를 본 경험이 있다.

 

까마중(용규)

신선한 옹근풀 30g을 물에 달여서 하루 3번에 나누어 먹는다. 만성 저산성 위염과 위암에 쓰인다.

 

번행초(蕃杏草)

바닷가에 자라는 번행초는 시금치와 같은 성분을 지니고 있다. 들나무로서도 데쳐서 반찬으로 흔히 먹는 풀이나 번행초를 그늘에서 말려 한줌을 2-3홉의 물로 달여서 마시면 위장을 튼튼하게 할뿐 아니라 위암의 예방에 효력이 매우 크다.

 

잉어찜

청주 한되를 철솔에 붓고 끓여 여기에 잉어(30센티정도)를 산채로 도막을 내지 말고 넣는다. 물기가 없어질 때까지 조리되 불을 약하게 하고는 뒤섞어 주면서 연한 갈색이 될 때까지 계속한다(약 6시간 걸린다) 이때 잘못하면 기름이 쓰며 나와서 떡이 되어 버리면 쓰지 못한 이것을 식전에 세손가락으로 한줌씩 하루3번 먹는다. 잉어 한 마리이면 1주일량이 되므로 1-1.5개월을 계속하여 복용하도록 한다.

 

등나무의 혹

등나무 줄기에 생긴 흑과 드릅나무뿌리의 껍질을 그늘에 말려서 잘게 부수어 이것을 섞어 적당한 양을 달여서 복용하면 어느덧 낫게 된다. 위궤양에도 효험이 있다.

 

마름의 열매

마름의 열매 한 줌을 3홉의 물로 반이 되게 달여서 하루에 몇차례씩 차대신에 복용하면 2주일 이후에는 고통이 휠씬 적어지고 식용이 나아지면서 2-3개월만에 정상적인 건강을 회복할수가 있다.

 

매화(梅花) 버섯

버섯 중에도 매화나무에 열리는 버섯이 제일 잘 듣는다. 잘게 썰어 15그램을 진하게 달여 매일 장복하면 효과를 본다고 한다. * 생나무 것이 좋으나 마른 나무의 버섯도 좋다.

 

질경이, 갯완두

질경이(車前이라고도 함)의 잎과 줄기 말린것 10g, 갯완두의 잎, 줄기 5g, 감초 2g을 함께 진하게 달여 마시면 좋다. 실제로 고친 사람이 있다고 한다.

(갯완두는 독하므로 양을 지나치지 말것.) 

 

예덕나무

꾸준히 다려 먹으면 좋고 다음은 토종오리를 구하여서 오리는 털과 똥만 제거하여 치치1근과 함께 넣어 다려서 먹으면 좋다. 이와 함께 정성껏 구워 만든 죽염환을 만들어 먹으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죽염환을 만드는 방법은 죽염을 구하여서 떡집에가서 찹쌀로 떡을 빚어 떡에 죽염을 넣고 환을 만들면 된다. 이때 죽염을 너무 많이 넣으면 환이 만들어지지 않으니 주의를 하여야 한다


 
  • 마가목 2006.12.29 22:02 답글 삭제
  • 아름다운 사람이군요. 좋은 정보를 읽고 갑니다/ 혹시 위암에 좋은 산약초를 구할수는 있는지요/ 저는 마가목이라는 네임을 쓰고 있습니다/ 살고싶은 쓸쓸함이 .../ 언제나 행운과 함께하시기를@@~
  • 취산 2006.12.29 22:50 수정 답글 삭제
  • 가슴아픈 사연 이군요~~ 위암에 좋은약이라면... 제가 다시 자료 찿아서 알려드릴께요~~   산약초에 관심이 많으신듯 하네요.. 혹 계신곳이 어디쯤이신지요..? 가까우면 함께 약초 구해 보겠는데요..?
  • 마가목 2006.12.30 22:57 답글 삭제
  • 무어라 감사의 말씀을 드려야할지 허허로운 마음속에 따스한 말씀 이루 말할 수 없이 감사 드리고 싶습니다/ 한해를 마무리하며 취산님과 인사를 드리게 됨을 소중한 뜻으로 받아들이고 싶습니다/ 엎드려 절 올립니다/ 혹시 요양을 할수 있는 곳은 없는지요/ 아직 심한 상태가 아니고 음식은 잘 소화하고 있습니다./자세한 내막은 인터넷상에 감추고 싶은 심정 입니다/기회에 말씀 드리기로하고 새해 행운이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 취산 2007.01.01 14:11 수정 답글 삭제
  • 다행이군요~~요즘 위암은 그리 어려운 병이 아닌줄 압니다.. 다행히 심각할 정도는 아니라 하시니..다행이구요~~~얼마든지 치유가 가능한 병이니  열심히 치료하시어 완치 될수 있을겁니다...힘 내시고 지금부터 가까운 산을 ?으시어 심신을 편안케 하시고 맑은공기 유산소 운동도 겸해 보십시요..지금은 암이라해도 얼마든지 완치가 가능 하니 기운 내시구요~~~
  • 취산 2007.01.01 15:17 수정 답글 삭제
  • 마가목님 한군데 추천 해 드릴께요.. 간에좋은 상황버섯을 무료로 나눠주는곳이 있어서 알려 드립니다.. 전 아직 버섯 체취는 못해서 없습니다 소개해 드릴곳은 "" 카페  한국자연산약초 라는카페가 있는데  거기 쥔장님이 산국이라고 있습니다  일단 가입이 돼야 내용을 볼수 있으니 가입하시고   "" 회원님 출석 한마디 "" 란에 가 보시면 상황버섯  몸 안좋으신분들께 무료로 나눠주는곳이 있어요   꼭 가셔서 자료도 좀 보시고 버섯도 좀 구하셔서 건강 되?아 보십시요~~ 그리고 저도 정보 좀 알아 볼께요~~
  • 마가목 2007.01.01 21:46 답글 삭제
  • 새해 희망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저의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리구요./ 취산님에 대하여 아무것도 모르면서 응석을 부리는 사람처럼 취산님의 온정에 마음을 담는것 같습니다./새해 건안과 화평하시기를 기원하며../

'야생 산약초'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수오  (0) 2007.04.13
까마중의 효능  (0) 2007.04.13
참마의 뿌리사진  (0) 2007.04.13
삼지구엽초 효능  (0) 2007.04.13
수영의 효능  (0) 2007.04.1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