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무의 효능
율무가 우리나라에 들여온 것은 약 천년 전 송나라에서 전해진 것이라고 고려사에 기록되어 있다. 그리고 일본은 임진왜란 때 조선으로부터 율무를 가져가 재배했다고 한다.


율무는 비장을 튼튼하게 해 준다.
율무가 튼튼하게 해 주는 비장은 인체에서 중요한 면역 장기이다. 

 

비장은 가장 큰 림프기관으로서 혈액을 저장하고 수명을 다한 적혈구를 파괴하며 항체를 생산해서 면역반응에 관여를 하게 된다.

 

또한 우리 몸의 면역력을 떨어뜨리는 최고의 물질 활성산소. 율무는 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비타민E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활성산소를 감소시키는 작용을 한다.

 

율무에는 미백 기능과 자외선을 차단하는 효능이 있어서 여드름, 각종 피부질환, 검버섯, 주근깨에 효과가 있다고 전해지고 있다.

 

비타민 10대 밥상에서 고추는 비타민C가 풍부해서 면역에도 좋다.

율무에는  비타민 E 및 비타민 C 등을 포함하는 항산화영양소는 체내에 세포막, 단백질 및 핵산의 구조를 유지시키는 등 세포성 혹은 체액성 면역반응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다.

 

고추는 풍부한 비타민C와 β-카로틴이 면역력을 높이는 작용을 하고 율무는 풍부한 플라보노이드가 면역에 관련된 작용을 한다.

 

그래서 율무는 비장 세포 증식능과 비장세포중의 항체생성 세포수를 증가시킴으로서 면역기관의 주요 기능을 증진시키는 것으로 밝혀졌다.


율무를 먹으면 몸이 가벼워지고 원기를 회복하며 면역력도 증가되기 때문에 건강식품으로도 좋다.


율무에 들어 있는 효소가 신진대사와 세포분열을 활발히 해주고 체내에 쌓여 있는 노폐물을 배출해 준다. 또한 단백질, 지방, 칼슘, 철, 비타민과 같이 피부를 아름답게 해주고 윤기 있게 해주는 영양소가 풍부하여 피부미용에 좋다.


'야생 산약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카시아 나무  (0) 2009.01.02
천마의 효능  (0) 2008.12.31
비름(야현)의 효능  (0) 2008.12.27
누리장나무의 효능  (0) 2008.12.26
바디나물  (0) 2008.12.24

+ Recent posts